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체리의 효능 7가지
    건강정보 2020. 5. 29. 00:46

     

    체리는 과일 중의 다이아몬드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귀한 과일로 여겨져 쉽게 구할 수 없었다고 합니다. 

    체리는 장미과에 속하는 벚나무의 열매로, 외피는 짙은 붉은색부터 시작하여 연란 노란색까지 다양하게 나누어져 있다고 하는데요. 종에 따라 단맛의 정도가 조금씩 차이가 있으며 크게 단맛의 버찌와 신맛의 버찌로 나누어진다고 합니다. 이는 보통 꼭지가 붙어있는 상태로 판매가 되는데 꼭지의 초록색이 신선도롤 나타내준다고 합니다.

    체리는 수분, 당분, 칼륨, 카로핀, 엽산 등 우리 인체에 유용한 성분들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다양한 효능들을 전달해 준다고 합니다. 

     

    ■ 체리의 효능과 부작용

     

    1. 다이어트

     

    체리는 낮은 칼로리를 지닌 체지방 분해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복부비만인 분들에게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풍부한 섬유질과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비타민B 성분으로 섭취한 음식들을 에너지로 전환시켜준다고 합니다.

     

    2. 항산화 효과

     

    체리 속의 항산화 물질은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 피부 건강, 노화방지 등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때문에 이를 꾸준히 섭취해준다면 피부의 노화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3. 진통 효과 

     

    가정상비약 아스피린 보다 10배 정도의 강력한 소염효과를 가지고 있는 체리 생 체리나 주스를 꾸준히 섭취해준다면 관절염이라 관절 통증 및 만성 염증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빈혈 개선

     

    중년 여성들은 철분이 부족하여 일어나는 빈혈 증상을 자주 겪고는 할 톈데요. 체리에는 딸기의 6배, 사과의 20배에 달하는 철분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빈혈 예방 및 개선에 큰 효과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5. 불면증 개선

     

    체리의 효능 중 대표적으로 꼽을 수 있는 것은 바로 불면증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체리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들이 수면장애 요소들을 제거해주고 수면을 유도하는 성분들을 증가시켜 불면증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고혈압 예방

     

    체리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칼륨 성분은 나트륨을 배출하여 혈압을 안정시키는 효과를 줍니다. 혈압을 안정시켜 심혈관계 질환들을 예방해주고, 꾸준히 섭취해준다면 성인병에 속하는 고혈압, 동맥경화, 고지혈증 등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7.  눈 건강

     

    체리에는 비타민A가 많이 있어서 안구건조, 야맹증에 좋고 시력회복에도 도움을 줍니다.

     

    ◐체리의 부작용

      체리는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평소 몸이 따뜻한 분들은 적정량을 섭취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날 수 있으니 소량씩 섭취하며 점차 양을 늘려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체리에 푸루나신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임산부의 조산, 선천적 기형을 유발할 수 있으니 임산부들은 되도록이면 섭취를 피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과한 섭취를 할 경우에는 두통, 복통, 피로감 등 비타민A 과잉 부작용 증상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 보관 방법

    구입할 때에는 과실이 크고 단단하며 과즙이 풍부하고, 익을 때 적갈색을 띠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보관할 때에는 냉장고에 보관 후 먹거나 냉동실에서 살짝 얼려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체 리 주 스

     

     

    시중에는 먹기에 편하게 체리주스 상품이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휴대하기 편리하게 1포씩 포장된 체리주스 제품도 있고, 체리주스 원액을 병으로 판매하는 상품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블랙체리주스가 많이 알려지고 있는데요 체리 중에도 블랙체리는 과즙 및 당도가 최상인 체리로 안토시아닌과 이소퀘리트린과 퀘리트린이라는 중요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합니다. 이 블랙체리 주스는 물이나 음료에 희석해서 마시면 됩니다. 아직은 비싸긴 하지만 그래도 수입이 많이 되어 그나마 저렴한 6~8월에는 체리 잘챙겨 드시고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채소의 여왕 당근  (0) 2020.06.05
    포 도  (3) 2020.05.30
    바나나  (0) 2020.05.23
    자 두  (9) 2020.05.22
    오 디  (6) 2020.05.21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