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슈퍼푸드 스피리루나의 효능 7가지
    건강정보 2020. 5. 2. 13:23

     

     

    스피루리나는 미국, 아프리카의 열대 지역 호수에 분포하는 남조류로 고온, 고염분, 고알칼리성인 담수에 산다. 스피루리나는 식물의 생김새가 용수철 모양으로 '꼬였다'라는 라틴어의 어원에서 나왔고, 해조류, 식물성, 동물성, 박테리아 4가지의 생명체의 성격을 띤 플랑크톤류의 일종이다. 길이는 0.3~0.5mm, 폭은 0.005~0.008mm의  청색 미세남조류의 원핵다세포 미생물이다. 스피리루나는 마야인들의 주식이었다고 한다.

     

    스피루리나의 특징은 영양이 풍부하고 소화 흡수율이 좋다는 것이다. 말린 스리푸리나 100g에는 단백질이 60~70g, 섬유소가 5~7g, 엽록소가 800~2,000mg, 프로비타민A가 100~200mg이나 들어 있다. 나이가 들면 그에 상응한 영양 공급이 필요한다. 스피루리나는 영양 보충제로 매우 우수하다. 

     

     

    1. 단백질이 풍부

     

    미세조류임에도 똑 같은 양이라고 했을 때 훨씬 많은 양의 프로틴을 함유하고 있다. 70% 정도로서 대부분을 이루 있다고 알려져 있다. 다이어트 하는 분들에게 공급을 하게 되면 부족하게 있는 것들을 채울 수 있다. 

     

     

    2. 항산화 작용

     

    가장 대표적이로 할수 있는 효능이다. 엽록소와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들이 충분하게 함유되어 있고, 피코시아닌이라는 영양 숭분들이 들어가서 체내 환경이 산화작용이 나타나지 않도록 돕니다. 우리는 하루에도 얼쩔 수 없이 산소들이 에너지원으로 쓰이게 되는 과정에서 활성산소들이 나오게 되는 데 그게 체내에 가득하고 배출이 잘 되지 않게 되면 세포들이 변질 되기도 하고 면역력 까지 저하되게 된다. 

     

     

    3. 염증의 원인을 억제하고 막아줌

     

    바이러스성의 물질들이나 해롭게 작용을 하는 것들을 배출하고 오인으로 작용할 수 있는 것들까지도 방패막 역할을 한다. 뛰어난 항균작용을 하여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질병을 막아 준다. 

     

     

    4. 항암효과

     

    스피루리나는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이는 암을 치료하는 효과를 말하는 것이 아니다. 암이 생기는 것을 미연에 방지 해 주는 효과이다. 

     

     

    5. 노화방지

     

    스피루리나는 체내 세포들이 손상을 입는 것을 막아주고, 피부 장벽을 개선해 주는 효과도 있다. 산화방지가 강하게 되는 것이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영향미친다. 조기의 노화를 막을 수 있고, 주름 예방이나 반점과 같은 잡티들에도 좋은 역할을 한다. 

     

     

    6. 독소 배출

     

    스피루리나는 각종 영양소들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스피루리나를 일정기간 동안 꾸준히 먹게 되면 몸 속에 있는 독소를 배출해 주고, 뿐만 아니라 쌓일 수 있는 중금속까지 체외로 배출 한다. 혹시 자주 소화 불량으로 고통을 받고 있거나 만성변비나 잦은 피로감이 있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된다.

     

     

    7. 신체 보호

     

    스피루리나에는 베타카로틴이나 제아크산틴, 에키네논, 믹소크산토필 및 베타크립토잔틴 등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 영양분들은 주로 세포를 보호 해주고 신체의 면역력을 증강시켜 주는 역할을 하는 것을 알려져 있다. 이로 인해 스피루리나를 꾸준히 먹으면, 이것이 우리 몸의 면역을 강화 시켜 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2020/05/02 - [건강정보] - DHA , EPA, 어린 보리 잎 액기스

     

     

     

    DHA , EPA, 어린 보리 잎 액기스

    나이가 들면 아무래도 몸에 좋다고 알려진 식품에 관심을 갖게 된다. 그러다 보면 자신의 건강이나 몸 상태와 상관업이 몸에 좋다는 말만 듣고 무조건 구입하여 먹는다거나 치료가 필요한 질병도 건강 보조 식품..

    zmsskan25.tistory.com

     

     

    스피루리나 먹는 방법

     

    스피루리나는 먹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여기서는 스피루리나 쥬스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재료 : 바나나1~2개, 우유 300ml, 스피루리나 가루 2티스푼

     

    이렇게 넣고 믹스기에 넣고 돌리면 스피루리나 쥬스가 됩니다. 이 방법으로 먹으면 녹조류 특유의 비린 맛이 없어지고 또 바나나와 우유의 단백질 등과 어우러져서 스피루리나의 효능인 면역력 증진과 피부의 탄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슈퍼푸드라고 알려지고 있는 스피루리나 한번 복용 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