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DHA , EPA, 어린 보리 잎 액기스
    건강정보 2020. 5. 2. 00:05

     

    나이가 들면 아무래도 몸에 좋다고 알려진 식품에 관심을 갖게 된다. 그러다 보면 자신의 건강이나 몸 상태와 상관업이 몸에 좋다는 말만 듣고 무조건 구입하여 먹는다거나 치료가 필요한 질병도 건강 보조 식품으로 고칠 수 있다고 믿어 병원 치료를 기피하는 등 식품에 지나치게 의존하는 경향을 보이기도 한다. 하지만 이들 식품은 말 그대로 건강 보조 식품이라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또한 가격도 저렴하지 않기 때문에 건강 보조 식품을 고를 때는 신중해야 한다. 무엇보다 그 식품의 성분을 잘 알고 먹어야 한다는 사실이다. 그래서 EPA와 DHA 그리고 스피루리나의 성분에서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한다.  

     

    덴마크으 다이아버그 박사가 생선과 물개를 주식으로 하는 이뉴이트족(우리에게는 에스키모족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의 식생활과 육심을 중심으로 하는 덴마크 사람들의 식생활을 비교해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역학 조사를 했다. 그 결과 이뉴이트족은 생활습관병으로 알려진 성인병인 심근경색이나 동맥경화, 뇌경색 등이 덴마크 인에 비해 아주 낮았다. 그 차이점은 식생활에 있었다. 그중에서도 생선과 물개에 풍부한 EPA와 DHA가 큰 영향을 미쳤다. 

     

     

    EPA

     

    EPA에는 에이코사펜타엔산이다. 이 성분은 생선에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는 불포화 지방산으로, 해조류나 플랑크폰을 먹고 사는 고래나 물개에도 많이 들어 있다. EPA는 혈액을 응고시키는 혈소판이 굳어 생기는 질환인 혈전이 생성되는 것을 막고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혈관 벽에 침착하는 것을 억제하기 때문에 혈관 내에서 혈류를 좋게 해 준다. 하지만 생선 기름을 지나치게 많이 섭취하면 혈액의 응고력이 떨어져 출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DHA

    DHA는 참치 머리 뒷부분에 있는 성분이다. 참치가 건강식품으로 유명해진 것은 DHA 덕분이다. 지금까지 알려진 DHA의 기능은 기억력 및 학습 능력 향상, 치매성 질환 개선, 시력 저하 억제, 혈중 지질 저하, 아토피성 피부염 등의 알레르기 증상 개선, 제암 작용 특히 유방암, 대장암, 폐암에 작용하고, 항당뇨 작용 등이 있다. DHA유는 안전성이 높아 식품 소재로도 각광받고 있다.  

     

    EPA와 DHA 먹는 법

     

    혈관 건강을 위해서 EPA와 DHA 먹는 것이 중요한데 어떻게 먹어야 할까요? 이것은 한 가지, 한 가지 먹으려면 힘이 듭니다. 그래서 시중에 나와 있는 복합으로 구성된 제품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12종의 비타민과 7종의 미네랄과 함께 흡수가 용이한 EPADHA함유된 RTG오메가의 복합 구성으로

     

    12가지 비타민과 7종의 미네랄(칼슘, 구리, 망간, 셀렌, 아연, 철, 마그네슘)로 완벽하게 먹을 수 있고 거기에 혈행관련에 꼭 필요한 EPADHA 오메가3까지 먹을 수 있는 제품이 있다. RTG오메가3입니다. 아는 사람은 다 아는 제품입니다. 이것 하나로 체내 에너지 생성이 필요하거나 신경과 근육기능 유지가 할 때 또는 뼈를 위해서 먹으면 좋다. 

     

    어린 보리 잎 액기스

     

    어린 보리 잎 액기스는 포기가 생긴 보리 새싹을 채취하여 추출 정제한 것이다. 생명을 유지하는데 꼭 필요한 미량 미네랄과 칼슘, 아연, 구리, 마그네슘, 칼륨, 철 등이 풍부하다. 시금치제 비해 칼슘은 10~11배 , 마그네슘은 3~4배, 칼륨은 16~18배나 많다. 비타민 함량도 높아 비타민B1은 우유의 30배, 비타민C와 카로틴은 각각 시금치의 30~33배, 6~7배나 많다. 

     

    채소의 1일 권장 섭취량은 녹황색 채소의 경우 100g, 담색 채소의 경우 300g인데, 사실 샐러드만으로 채소 300g을 먹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그런데 어린 보리 액기스에는 비타민과 미네랄, 효소가 많이 들어 있어서 쉽게 섭취 할 수 있다. 

     

     

    2020/05/01 - [건강정보] - 건강한 몸을 만들기 위한 방법 3가지

     

     

     

    건강한 몸을 만들기 위한 방법 3가지

    1. 다섯 가지 기초 식품군을 이해하라 건강한 몸을 만들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원칙은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다. 건강을 융지 하기 위해서는 몸속의 에너지가 충분히, 그리고 지속적으로 공

    zmsskan25.tistory.com

     

     

     

     

Designed by Tistory.